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업계 내부에서 6성급이라고 인정하는 국내의 5성급 호텔들

카테고리 없음

by 와이클릭 2019. 1. 21. 16:07

본문

 

호텔을 예약할 때 가장 많이 참고하는 자료가 바로 '별', 즉 성이라고 불리는 호텔의 등급체계입니다. 호텔 예약사이트에 들어가면 쉽게 등급을 확인 할 수 있고 그 등급을 바탕으로 우리는 호텔이 주는 서비스를 유추해 볼 수 있죠. 그러나 등급은 사실 나라별로 상이하며 통일된 기준은 없습니다. 이런 이유로 어떤 호텔은 4성급인데 5성급 같은 편의시설을 가지고 있는 반면에 어떤 호텔은 4성급이면서 3성급보다도 못한 호텔을 경험할 수 있는 것입니다. 


▶호텔의 등급은 어떻게 평가될까?


영국은 UK 여행자 단체가 호텔 등급분류 기준에 따라 호텔 등급을 평가하고 있으며 미국은 AAA(American Automobile Association)라는 협회가 정하는 호텔 등급을 참고하고 있다고 합니다. 국내는 한국관광공사가 직접 등급을 매기는데 호텔 사업자가 평가를 신청하면 공사에서 직접 현장을 찾아 보안, 주차, 시설, 조경, 객실면적 등 다양한 항목에 직접 점수를 매겨 최종 등급이 결정되게 됩니다. 평가시에는 공정성을 위해 일부 럭셔리 호텔의 경우 손님으로 가장해 평가하는 암행평가 점수도 있다고 합니다. 

 

 


▶등급별 차이점은?



▣1성급

기본적인 숙소의 요건을 갖춘 곳으로 고객이 수면과 청결유지에 문제가 없도록 깨끗한 객실과 욕실을 갖추고 있는, 조식이 가능한 안전한 호텔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모텔, 기숙사등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2성급

대체로 인터넷이나 커뮤니티 사용이 가능한 공용공간을 보유하고 있는 숙박시설로서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최소한) F&B 부대시설을 갖추고 운영되는 호텔을 말합니다. 


3성급

다양하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1개의 이상(직영·임대 포함)의 레스토랑을 운영해야 하며 로비, 라운지등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용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는 호텔을 의미합니다. 객실은 크기와 시설에 따른 옵션을 제공해야 되고 룸내 별도의 책상도 구비가 되어 있어야 됩니다. 


4성급

고급 수준의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로 로비는 높은 품격 있어야 되며, 객실에는 품위 있는 가구와 우수한 품질의 침구와 편의용품을 완비해야 합니다. 또한 비즈니스 센터, 고급 메뉴와 24시간 서비스등을 제공해야 되고 2개 이상(직영·임대 포함)의 레스토랑/연회장/국제회의장을 갖추고 있어야 되며 휘트니스센터 등 부대시설과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야 됩니다. 


5성급

최상급 수준의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로 로비는 최고 수준의 품격을 갖추어야 하며, 객실 내부는 높은 수준의 가구와 뛰어난 품질의 침구와 편의용품을 완비하고 있어야 합니다. 객실은 일반 객실 부터 스위트까지 세분화시켜서 운영이 되야하며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3개 이상(직영·임대 포함)의 레스토랑/대형연회장/국제회의장을 갖추고, 24시간 룸서비스, 휘트니스센터 등 부대시설과 편의시설을 갖추어야 합니다. 


▶업계 내부에서 6성급이라고 여겨지는 5성급 호텔



사실 6성급의 호텔 기준은 정해진 것이 없습니다. 단지 업계 내부 혹은 자체적으로 여타의 호텔들과 차별성을 위해 사용하는 등급이라고 알려져 있죠. 같은 레벨의 호텔이라고 해도 부대시설의 편의성, 그 외에 여러 요소들로 인해 업계 내부자들한테 5성급 수준을 뛰어넘고 있다고 평가를 받는 호텔이 있는데 그런 호텔은 다음과 같습니다. 


☞포시즌 호텔


세계적인 포시즌 호텔&리조트 그룹의 호텔입니다. 서울의 중심 광화문에 위치한 이 호텔은 호텔 내부자들 사이에서는 럭셔리의 끝판왕이라는 평가를 받는 호텔입니다. 최고 시설의 부대시설과 다양한 미식 레스토랑으로 호텔로 숙박객들의 평가 역시 매우 좋은 편입니다. 


☞W호텔


SK계열의 W호텔역시 6성급이라고 불리기에 손색이 없다는 평가입니다. 뷰마저도 럭셔리한 한강뷰를 보여주는 이 호텔은 최고급 어메니티를 갖추고 있으며 뷔페역시 최고 수준이라고 알려져 있죠. 그러나 이 호텔의 최고 강점을 꼽으라면 바로 수영장입니다. 노을이 지는 시간 실내 수영장에서 수영을 하며 바라보는 서울은 그야말로 최고라고 합니다. 

 

 


☞파크하얏트 호텔



부산에 가면 한번은 가본다는 호텔, 바로 파크 하얏트 호텔이죠. 파크 하얏트라는 브랜드는 하얏트 그룹에서 최상위 브랜드로 남산의 그랜드 하얏트보다 한단계 위급이라고 보면 됩니다. 삼성동에 있는 파크하얏트와 부산에 있는 파크하얏트 모두 최상위 브랜드 답게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영역

© all rights d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