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크롬 확장 프로그램중 사용자 반응이 가장 좋은 설치해볼 만한 프로그램 Top 10

카테고리 없음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4. 18. 18:04

본문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는 효율적이고 속도가 빨라 미국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보다 사람들이 선호하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브라우저입니다. 현재는 약 60%의 시장 점유율을 보이며 강세를 보이는데요. 2위인 마이크로소프트의 엣지와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22%의 점유율을 보이는 것과 비교하는 크롬이 얼마나 영향력이 있는지 짐작 가능합니다.





또한 크롬은 자체 브라우저를 더욱 강력하게 만들어주는 굉장한 확장 기능을 가진 생태계를 구비하고 있는데요. 이것은 크롬의 큰 장점이며 신규 유저들이 유입되는 통로이기도 합니다. 이 중 크롬의 확장 기능들 중에서 인기가 많고 평점이 좋은 확장 프로그램을 뽑아왔습니다.



또한 크롬을 통해 접속한 구글 지도에서도 숨겨진 사실이 있다고 하는데요. 구글 지도에서 보여주지 않는 숨겨진 지역에 관한 사실들은 다음 영상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구글에서 보여주지 않는 10가지 지역> 



추천글 - 비메오로 영상 다운로드 받는 3가지 방법과 유튜브보다 비메오를 이용하면 좋은 5가지 이유



 

 

#사생활 보호 및 보안



1. 애드가드 애드블록커(Adguard AdBlocker) ★ ★ ★ ★ ★

평가 점수가 높은 이 확장 기능은 브라우저의 성능을 제약하지 않으면서도 유튜브나 다른 동영상 광고 제거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사용자 정의가 가능한 다양한 설정과 피싱(Phishing) 및 멀웨어(Malware)를 감지하는 뛰어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발자는 애드가드가 광고 차단 방지 스크립트를 사용하는 사이트에서도 작동한다고 밝혔습니다.

 


2. 스텔스 모드(Stealth Mode) ★ ★ ★ ★ ★

이 크롬 확장 기능은 애드가드 애드블록커 개발자가 직접 개발한 스텔스 모드로써, 사용자들에게 높은 점수를 받고 있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스텔스 모드는 서드파티 쿠키를 차단하고 온라인 추적자가 사용자 정보를 수집할 수 없도록 만들어 빅테이터를 모으기 어렵게 만듭니다. 스텔스 모드는 5,000개 이상의 트랙커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하며 정기적으로 업데이트가 됩니다. 이 확장 기능의 크롬 메뉴 아이콘은 특정 웹 페이지에서 차단된 트랙커의 숫자와 함께 브라우저 세션 중 차단된 총 수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3. 라스트패스(LastPass) ★ ★ ★ ★ ★

라스트패스는 브라우저에서 사용하는 사이트 ID와 비밀번호를 관리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컴퓨터와 모바일 장치에서 관리가 가능하며 비밀번호를 저장하거나 어렵고 복잡한 비밀번호 생성도 가능한데다가 수상 경력이 있어 기능은 믿을 만 합니다. 기기간의 동기화 기능을 크롬이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집 컴퓨터, 회사 컴퓨터에서 모두 편하고 안전한 비밀번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외울 필요도 없습니다.

 

 

4. 클릭 & 클린(Click & Clean) ★ ★ ★ ★ ★

클릭 & 클린은 온라인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고 브라우저의 흐름을 매끄럽게 할 때 필요한 무료 툴 스위트입니다. 현재 세션 시작부터 시간 시작 시점까지, 사용자가 선택한 기간 동안 브라우징 이력을 손쉽게 삭제할 수 있도록 도우며 캐시를 비우고 쿠키 등을 삭제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 툴은 크롬의 메뉴 아이콘의 확장 기능을 클릭한 후, 윈도우10 스타일의 타일 인터페이스에서 옵션 등의 툴 아이콘을 선택하여 손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추천글 - 세계 8대 '조만장자'들이 검소한 삶을 살 수 밖에 없었던 이유

 


#분석 부문



5. 페이지 어낼리틱스(Page Analytics) ★ ★ ★ ★ ☆

사이트가 구글 어낼리틱스를 사용하는 경우, 페이지 어낼리틱스 역시 필수적인 확장 기능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구글 어낼리틱스(GA) 데이터를 웹 페이지에 덧씌워서 트래픽이 가장 높거나 낮은 웹 페이지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주로 페이지 조회수, 특수 페이지 보기, 평균 페이지 체류 시간, 각 페이지의 반송률 등의 주요 데이터 포인트(Data Point)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게다가 실시간으로 페이지를 확인하는 방문자 수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특히, 사용자의 생활 패턴과 관심사를 파악하여 디지털 마케팅을 하려는 전문가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줍니다.

 


 

#메모 부문



6. 에버노트 웹 클리퍼(Evemote Web Clipper) ★ ★ ★ ★ ★

웹 클립, 메모 부분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원노트(OneNote)’구글 킵(Google Keep)’과 치열하게 경쟁을 벌이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현재 에버노트는 웹 클리퍼 크롬 확장 기능 덕분에 시장에서 우위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에버노트는 웹 페이지에서 중요한 텍스트를 강조 표시하고 에버노트 메모장에다 웹 페이지를 저장 할 때 서식의 대부부을 유지해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크린샷은 물론이고, 드롭다운 메뉴를 활용하여 클립한 메모를 이메일이나 SNS로 쉽게 공유가 가능합니다.

 

 


#웹 브라우징 리딩 부문


 

 


7. 머큐리 리더(Mercury Reader) ★ ★ ★ ★ ☆

만약 웹 페이지가 굉장히 복잡하고 정리가 되어있지 않아 혼잡해 보이는 경우를 발견한다면, 웹 기사를 기본적인 텍스트와 이미지로 깔끔하게 정리해주는 머큐리 리더라는 툴이 있습니다. 복잡한 페이지에서 크롬 메뉴를 클릭하고 머큐리 리더 아이콘을 클릭하는 순간, 광고와 SNS 공유 버튼, 기타 디지털 장식들이 한번에 사라지는 데다, 이 확장 기능의 설정 버튼을 눌러 텍스트의 크기, 글씨체 선택, 테마 등을 조정 할 수도 있습니다.

 

8. 메멘토 타임 트래블(Memento Time Travel) ★ ★ ★ ★ 

방문하는 웹 페이지의 3년 전 모습이 보고 싶다면 시계를 거꾸로 돌리는 웹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크롬 확장 기능은 인터넷 아카이브의 웨이백 머신(Wayback Machine)을 이용하여 단 몇 초 안에 원하는 사이트의 과거 모습을 제공하는 능력을 가졌습니다. 방문하고 싶은 날짜까지 설정할 수 있는 재밌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9. 구글 퀵 스크롤(Google Quick Scroll) ★ ★ ★ ★ ☆

구글에서 검색을 한 뒤 다음, 다음 페이지를 들여다 봐도 처음 내가 원했던 정보가 어디에 있는지 찾기가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구글에서는 분명히 검색 결과 미리보기를 통해 내용이 들어있다고 알려줬지만 찾기 어려운 경우에는, 구글 퀵 스크롤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자동으로 화면 오른쪽 페이지 어느 부분에 찾던 내용이 들어있다고 알려줍니다. , 클릭만 하면 자동으로 내용이 있는 부분으로 이동해주는 편리한 프로그램입니다.


추천글 - 국가별 '전투식량'으로 알아보는 우리나라 군대 음식의 우울한 현실



#아이피 우회 부문


10. 젠메이트(ZenMate Security, Privacy & Unblock VPN) ★ ★ ★ ★ ★

만약 유투브에서 영상을 보는데 해당국가에는 지원하지 않는 영상입니다라고 뜬다면 아이피 우회를 하여 접속하면 됩니다. 무료판으로 제공해주는 홍콩, 루마니아, 독일, 미국 등 4개의 해외 아이피로 우회할 수 있게끔 도와주는 젠메이트인데요. 워낙 아이피 우회로 유명해 컴퓨터와 모바일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아이피를 우회하고 싶은 사이트를 접속하기 전에 평소 비활성화인 회색 아이콘을 눌러 ‘ON’ 상태로 활성화시켜주면 됩니다. 그리고 용무가 끝나면 ‘OFF’ 상태로 돌려주어야 다른 기능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all rights d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