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지드래곤이 말하는 음악후배들에게 원하는 '이것' 과 자신의 음악에 가장 크게 영향을 미친 가요 Top5

카테고리 없음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4. 16. 17:26

본문

 

최근 국방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현역으로 입대한 지드래곤은 아이돌 그룹 빅뱅의 리더이자 솔로가수입니다. 그는 노래와 작곡, , 춤 뿐만 아니라 패션센스까지 갖춘 다재다능한 아이돌로 많은 사람들에게 큰 영향을 주며 국내외를 가리지 않는 엄청난 팬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추천글 - 청순미와 퇴폐미를 겸비한 배우 '고마츠 나나'의 숨겨진 매력과 반전 연애사


 

# 아이돌계의 슈퍼스타 지드래곤

 

지드래곤은 빅뱅에서도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인물로 넘치는 매력과 끼를 발산하며 히트곡 거짓말이후 1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큰 인기를 누리며 정상의 자리를 유지하는 최고의 아이돌 스타 중 한명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빅뱅에서 그는 메인 프로듀서이며 래퍼이지만 상당한 보컬과 춤 실력을 갖추고 있어 빅뱅 노래 뿐만 아니라 자신의 솔로 히트곡 또한 대다수 작사 작곡한 실력 있는 가수입니다.

 

뿐만 아니라 코디나 무대구성, 콘서트 디렉팅 또한 하고 있어 팀 내에서 핵심적인 기능을 하고 있다고 할 수 있으며 훈훈한 외모와 뛰어난 패션센스로 빅뱅 뿐만 아니라 가요계 전체에서도 슈퍼스타로 주목받고 있으며 2017년 한해 가장 많은 저작권료를 번 작사가 1위를 차지하기 했습니다.

 

 



# 음악후배들에게 원하는 바

 

지드래곤의 음악은 지드래곤 특유의 발음과 색깔로 인해 독특하며 팝음악과 같은 느낌을 많이 주고 있습니다. 지드래곤은 과거 자신의 솔로 앨범을 다시 들어보면 부끄러운 점이 많다고 느껴져 현재 뿐만 아니라 윗 세대까지 공감할 수 있는 음악을 만들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그의 노래 그 새끼에 대해 그 자식으로 바꿀 수도 있었지만 그 느낌을 바꾸고 싶지 않았다며 저 뿐만 아니라 다른 그 누구라도 그런 상황에서는 가장 많이 쓰는 말이 아닐까요?”라고 말하며 바람둥이인 남자를 믿으며 끝까지 사랑하는 모습에 안타까운 상황을 담았습니다. 과거 지드래곤은 디제이 디오씨의 노래 엘아이이를 들으며 욕이 더럽다는 느낌보다는 자기 할말은 다 한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고 이에 대해 무조건 막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생각을 갖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빅뱅 데뷔당시에는 직접 곡을 쓰는 가수가 흔치 않았지만 지드래곤의 프로듀서까지 겸하는 모습에 영향을 받은 탓인지 후배 아이돌 중에서도 작사 작곡을 배워 사진들의 앨범에 자작곡을 넣는 경우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는 이러한 자신의 10대 경험에 비춰 내 음악이 청소년들에게 나쁜 작용을 하진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또한 내 음악을 통해 자극을 받고 음악적으로나 예술적으로 한우물을 파되 제대로 미쳐 있는 '또라이' 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전했습니다.

 

지드래곤은 같은 소속사인 가수 싸이강남스타일의 성공에 대해 부럽기도 하며 멋있기도 하다며 싸이로 인해 미국에서 한국 뿐만 아니라 아시아 가수에 대한 인식이 많이 바뀌게 된 것 같다고 했습니다. 앞으로 미국인들에게 충격을 주는 힙합 음악을 들려주고 싶다는 그는 자신의 음악에 영향을 준 다양한 앨범을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추천글 - 1억에 가까운 중국팬을 보유한 '엑소'의 실제 중국인기 수준과 놀랄수 밖에 없는 연봉수준

 

싸이 이외에도 최근 미국 음악계에서 엄청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국내가 가수들이 속속히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는 보이 그룹 ‘방탄소년단’으로 이들이 미국 음악계에서 무시할 수 없을 만큼 성장하게 된 놀라운 이유가 있습니다. 이는 아래 영상을 통해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음악계가 무시할 수 없을 만큼 성장하게 된 놀라운 이유(영상)>


 

# 지드래곤의 음악에 큰 영향을 미친 가요 Top5

 

1. Wu-Tang Clan, Enter the Wu-Tang (36 Chambers)(1993)

이 앨범은 지드래곤이 랩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된 것으로 영어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던 지드래곤은 가사를 번역하지 못하고 이 곡에서 나오는 소리를 그대로 받아 적어 따라하고 외우면서 자신의 랩을 쓰게 되었으며 모든 것을 시작한 의미 있는 앨범이라고 밝혔습니다.

 


2. Fabolous, Ghetto Fabolous (2001)

중학생시절 지드래곤이 매일 듣고 살았다는 앨범으로 YG에서 연습생을 시작했던 당시 멋쟁이 신사뮤직 비디오 촬영 중 처음 듣게 되었으며 집에 돌아가는 길에 CD를 사서 매일 들었고 옷도  Fabolous처럼 입었다. 요즘도 가끔 들을 정도로 정말 좋아하는 앨범이다.”라며 언급했습니다.

 


3. Kanye West, The College Dropout (2004)

Kanye의 가장 최근 앨범을 들었을 때는 와 이젠 그냥 자신이 하고싶은 것을 하는 구나라는 생각이 들어 부럽기도 하면서 결과물 또한 멋있었다는 지드래곤은 Kanye의 모든 노래가 다 좋지만 예전 것이 더 좋다며 개인적으로 Kanye의 앨범 중The College Dropout를 최고의 앨범으로 꼽았습니다.

 

 

 


4. GOOD Music, Cruel Summer (2012)

최고의 랩퍼들이 참여한 앨범으로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이 앨범을 당연히 좋아할 것이라는 지드래곤은 간만에 힙합 앨범을 처음부터 끝까지 듣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5. Kendrick Lamar, good kid, m.A.A.d city (2012)

시대의 흐름을 읽고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따라가야야 할 필요가 있는데 이 음악은 트렌디하지 않고 전통적인 느낌이 나기 때문에 많이 듣게 되어 제 스타일에 자연스럽게 녹아 들어버린 것 같다며 지드래곤의 음악에 많은 영향을 준 앨범이자 최근 들었던 앨범 중 최고로 꼽은 앨범입니다.


추천글 - '예수쟁이' 비와이가 말하는 기독교와 힙합 그리고 기독교적 힙합에 대중이 열광하게 된 놀라운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all rights d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