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메오로 영상 다운로드 받는 3가지 방법과 유튜브보다 비메오를 이용하면 좋은 5가지 이유

카테고리 없음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4. 17. 12:42

본문

 

# 동영상 공유 웹사이트 비메오

 

비메오(Vimeo)200411월에 설립된 동영상을 업로드하고 공유해 볼 수 있는 동영상 공유 웹사이트로 2010년 회원수는 300만명을 넘어섰고 날마다 새로운 영상이 약 16,000건 이상 올라오고 있습니다. 비메오는 광고영상이나 게임영상을 허용하지 않고 음란물이나 사용자가 직접 제작하지 않은 영상물들은 사이트에 업로드할 수 없게 만들어 놓았으며 동영상 가운데 약 10% HD영상입니다.


추천글 - 여행할때마다 5천만원씩 버는 인스타그래머 커플의 삶

 

이 사이트를 무료로 사용할 경우 일주일에 최대 500MB까지 업로드가 가능하며 최대 하나의 HD동영상만을 올릴 수 있고 같은 주에 추가 HD 동영상을 올리게 되면 SD로 인코딩 되게 됩니다. 이러한 제한은 2가지 유료 서비스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 동영상 다운로드 받는 3가지 방법

 

비메오는 많은 프로그램들이 동영상 다운로드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동영상을 다운받는 방법이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동영상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다면 암호를 입력해야만 영상이 플레이 되기 때문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 3가지가 있습니다.

 

1. 크롬(Chrome), 확장프로그램 이용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해 비메오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크롬 브라우저를 설치한 후 Flash Video Downloader 확장프로그램을 추가해줍니다. 이를 확장시키면 크롬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에 화살표 버튼이 생성되게 됩니다. 후에 비메오 사이트에 들어가 비공개 동상에 암호를 넣어준 뒤 동영상을 재생할 때 생성된 화살표 버튼을 클릭해주면 다운로드 가능한 영상리스트가 나타나고 원하는 파일을 찾아 다운로드 해주면 됩니다.

 

 


 

2. 다운로드 지원 웹사이트 이용

다운로드 지원 웹사이트 Vimeoinmp4를 이용해 동영상을 다운 받을 수 있는 방법으로 Vimeoinmp4에 접속해 위 검색창에 다운로드 받고자 하는 동영상 URL을 입력한 뒤 Download MP4를 클릭하면 암호를 입력하는 창이 출력됩니다. 그곳에 암호를 입력하면 동영상을 재생시키지 않고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PC와 모바일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천글 - 휴대용기기 들의 놀랄만한 문제


 

3. Youtube ByClick 이용

 Youtube ByClick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동영상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유로 프로그램이라는 단점을 가지고 있지만 비메오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많은 동영상 다운로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Youtube ByClick에서 다운로드 받고자 하는 동영상 URL을 입력하면 동영상을 자동으로 인식한 뒤 팝업을 생성하고 이에 암호를 입력하면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 비메오를 이용하면 좋은 5가지 이유

 

비메오는 라이벌인 유튜브를 상대로 경쟁할 수 있는 여러가지 무기들을 선보이면서 동영상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또는 이루고 싶은 바에 따라 보다 나은 사이트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유튜브는 구글이 직접 운영하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비메오보다 몇가지 최적화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세계 최고 인터넷 검색 서비스 기업인 구글은 한가지 흥미로운 사실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 세계의 정보를 체계화해 모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 구글에서도 절대 보여주지 않는 10가지 지역이 있다는 것으로 이에 대한 이유와 그 지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 구글에서 보여주지 않는 10가지 지역(영상)>

 

유튜브는 비메오보다 구글 검색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구글 광고에 힘입어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엄청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단순 구독자나 시청자 수를 늘리는 것 또한 유튜브가 더욱 많은 툴을 갖추고 있어 유리하게 작용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이유가 아니라면 비메오 또한 충분히 이용할 만한 서비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1. 동영상 품질 

동영상에 큰 관심이 없는 사람들이 봐도 유튜브 동영상보다 비메오 동영상의 품질이 훨씬 우월하다는 것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는 단순 해상도나 동영상 퀄리티를 비교하기 보다는 비메오와 유튜브가 어떻게 동영상을 압축해 재생시키느냐에 초점을 두고 보는 것으로 동영상의 화질에 중점을 두고 있다면 유튜브보다 비메오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맞춤형 플레이어

비메오 동영상 재생플레이어에서는 비메오의 로고를 없애고 나만의 로고를 넣을 수 있기 때문에 브랜드 마케팅으로 안성맞춤입니다.

 


3. 개인정보보호

비메오는 동영상을 업로드 할 때 재생 영역과 한도를 직접 설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타인이 무단복제를 하지 못하도록 자신의 웹사이트나 블로그에서만 재생 가능하도록 설정할 수 있으며 특정 사이트나 SNS에서 재생될 수 있도록 지정하는 것 또한 가능합니다.


4. 고객서비스

유튜브에서 기술적인 면이나 저작권 관련 문제 등으로 유튜브 고객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은 어렵습니다하지만 비메오는 평일에는 1시간 이내 주말에는 24시간 이내로 답변 해주는 정책을 세워 고객서비스 부분에서도 우월합니다. 


5. 맞춤형 URL

유튜브에서도 URL을 만들어 주기는 하지만 숫자와 문자를 잔뜩 뒤섞어 읽지 못하는 URL이 생성됩니다. 하지만 비메오는 쉽게 읽을 수 있고 외울 수 있는 자신만의 맞춤형 URL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추천글 - 자동차 운전 초보들은 반드시 알아야되는 자동차 버튼의 숨어있는 놀라운 기능 Top 9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all rights d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