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설현의 인기하락에 영향을 미친 비하인드 스토리들과 알려진 것과 다른 진짜 인성

카테고리 없음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4. 6. 18:24

본문

 

# 설현, 인기하락에 영향을 미친 사건들


설현이 각종 CF를 휩쓸며 ‘대세 아이돌’로 떠오르던 순간 갑자기 인기가 하락하게 된 사건이 있었습니다. On Style예능 <CHANNEL AOA>에 출연한 설현과 지민이 역사인물을 맞추는 코너에서 안중근 의사의 사진을 보고 ‘긴또깡?’이라는 발언을 했기 때문입니다. 


추천글: 성추행 의혹을 받고 있는 사진작가 로타 화보에 없는 '이것'과 일본 망가와의 절묘한 관계


당시 지민이 안중근 의사 사진을 지목하며 ‘이 분 누구셔?’라고 말하자 옆에 있던 PD는 ‘이토 히로부미’라며 힌트를 던져줍니다. 그러나 지민은 ‘긴또깡?’이라 말했고 같이 있던 설현 역시 안중근 의사의 사진을 알아보지 못하고 스마트폰으로 검색을 하는 행동을 보였습니다. 이 사건으로 지민과 설현은 ‘한국 아이돌 맞냐’ 라는 엄청난 비난에 시달리게 되고, 한국방문위원회 홍보대사로 활동하던 설현은 홍보대사 자질 논란이 제기되었습니다. 



이어 AOA 소속사는 자숙기간을 갖지 않고 5월 컴백을 발표합니다. AOA는 <Good Luck>이라는 신곡과 수상 구조대 컨셉으로 컴백과 동시에 큰 인기를 얻지만 이번에는 뮤직비디오가 논란을 가져옵니다. AOA의 <Good Luck>뮤직비디오에는 도요타와 혼다 등의 일본 기업 자동차가 부각되는 장면이 담겨있었는데, 얼마 전 ‘안중근 의사 논란’과 맞물려 뮤직비디오에 일본 기업 차량이 등장한 것은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엄청난 비난이 쏟아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뮤직비디오에는 설현이 모델로 나선 제품들이 돋보여 과도한 PPL도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한가지 더, 아이돌의 발언으로 논란이 된 것은 설현뿐만이 아닙니다. 최근 레드벨벳 멤버 아이린 역시 ‘82년생 김지영’ 책을 읽었다는 것만으로 일부 남성 팬들은 아이린이 페미니스트임을 선언했다고 주장하며 아이린 굿즈를 훼손하거나 아이린 몸매에 관해 언급하는 등의 과도한 행동을 보였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논란이 된 ‘아이린 몸매 및 비율’이 중요하게 느껴지지 않는 이유(영상)>






# ‘광고퀸’ 설현의 인성과 아름다운 행보


그러나 이런 수많은 논란에도 불구하고 설현은 ‘남다른 인성’으로 다시 큰 사랑을 얻게 되는데, 설현 인성은 학창시절 동창생이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김설현 인성’이란 제목의 글을 게시하면서 큰 이슈를 몰고 왔습니다. 해당 글은 설현과 같은 반이었던 동창생의 이야기로 아래에 소개되어 있습니다.




추천글: '예수쟁이' 비와이가 말하는 기독교와 힙합 그리고 기독교적 힙합에 대중이 열광하게 된 놀라운 이유





댓글에도 다른 동창생들이 설현의 착한 인성에 대해 언급했을 뿐만 아니라 응원의 글까지 남겨주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설현은 홍콩 MC의 무례한 기습 포옹에도 기분 나쁜 기색을 드러내지 않고 오히려 MC의 등을 토닥이고 웃으며 침착하게 대응한 바 있습니다. 



또한 설현은 누구보다 바쁘고 힘든 와중에도 AOA 멤버들을 잘 챙기기로 소문나있습니다. <CHANNEL AOA>속 AOA가 멤버들에게 영상편지를 보내는 코너가 있었는데, 막내 찬미는 ‘설현언니가 졸업식날 써준 편지가 있었어요. 졸업 축하하고 자기가 언니로써 더 잘 챙겨주고 싶은데 그렇게 못해줘서 미안하다고’말하며 설현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습니다. 찬미에 이어 AOA 멤버들은 모두 설현에게 영상편지를 남겼습니다. 

 

 



초아 - 정신력이 강해요. 설현이가 예쁘다는 것만으로 사랑을 받는다 그래서 곱지 않은 시선으로 보시는 분들이 많은데, 사실 그것보다 노력 많이 하는 친구에요.


지민 - 저는 스케줄 많을 때 되게 힘들어 했거든요. 근데 설현이는 한번도 힘들다는 말을 하지 않았어요.


추천글: 헨리가 '엄친아'일 수 밖에 없는 놀라운 이유와 말하기 힘들었던 연애사



혜정 – 마음적으로나 심적으로나 부담 같은게 많았을 거에요. 그래서 그런 부담감을 좀 많이 내려놨으면 좋겠어요


민아 – 오히려 자기보다 저한테 무슨일이 없었는지 다른 멤버 먼저 챙기기 바빠요. 설현이를 보면 어른스럽다 느껴지고 항상 고마워요.



‘설현’이라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것이 예쁜 외모와 몸매일 테지만 사실 여자 연예인들 대부분이 아름다운 외모와 몸매 모두를 갖추고 있습니다. 설현은 AOA그룹을 알리겠다는 의지와 정신력 그리고 남다른 인성으로 매년 많은 사람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것이 아닐까 않을까 싶습니다. 설현은 지금까지 주류, 패션, 아웃도어, 액세서리, 렌즈, 자동차보험, 라면, 부동산어플, 게임 등 각종 브랜드의 소비자 선호 모델 1위로 ‘광고퀸’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all rights d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