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계 최고 연봉 메시보다 이니에스타가 더 재벌이 된 놀라운 이유

카테고리 없음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4. 20. 14:40

본문

 

# 스페인 최고의 축구선수 이니에스타


스페인의 축구선수 안드레스 이니에스타(Andres Iniesta)는 라 리가의 명문구단 FC 바르셀로나 소속 중앙 미드 필더입니다. 그는 10세의 나이에 알바세테 발롬피에서 축구에 대한 자신의 재능을 확인하고 바로셀로나 유스팀에 입단해 키는 작지만 빠른 속도와 민첩함, 넓은 시야와 탁월한 패스실력, 화려한 개인기로 어린 시절부터 팀에서 큰 활약을 기여했습니다.


추천글 - 세계 자본의 절반을 가지고 있다는 희대의 갑부 괴물 '로스차일드 가문'의 7가지 은밀한 비밀

 


2002년에는 사비 에르난데스(Xavi Hernandez)와 함께 바르셀로나의 허리를 지키며 미드필더 역사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후 2010FIFA월드컵에서 스페인 사상 첫 우승을 이끌었고 2012년에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Cristiano Ronaldo)를 제치고 UEFA 유럽 최고 선수에 등극하기도 했으며 2014년에는 골든풋(Golden Foot)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이니에스타는 프로 축구선수로 활약하며 엄청난 재산을 쌓아 올렸고 지난해 그의 계약은 165천 파운드인 약 23,800만원의 주급으로 팀내에서 메시와 네이마르, 수아레즈 다음 4번째로 많은 금액이었습니다. 지난 해 10월 바르셀로나와 재계약을 맺으며 몸이 허락할 때까지는 바르셀로나에서 남은 선수생활을 이어갈 것이다라고 밝혔으나 최근 중국 슈퍼 리그 톈진 취안젠으로 이적 제안을 받았고 고민 끝에 이를 받아들였다고 알려졌습니다. 톈진취안젠과 계약 기간은 3년으로 1년 연장 옵션이 포함되었으며 연봉은 3,700만 유로인 약 488억원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는 이런 연봉이외에도 스포츠용품기업 나이키, 자동차회사 닛산, 아르코스 등의 개인 스폰서쉽을 맺어 엄청난 광고수입을 얻고 있으며 피파 11의 게임 표지를 장식하며 모델료와 각종 저작권료 35억원을 벌어들이기도 했습니다.

 

대부분의 스포츠스타들은 이러한 엄청난 수익으로 슈퍼카들을 사들이고 초호화생활을 누리며 살아가고 있지만 이니에스타는 이렇게 벌어들인 수익을 남다르게 투자해 어마어마한 재벌이 되면서 축구를 부업으로 하는 축구선수다라는 말이 오가고 있습니다. 축구세계에서 놀라운 업적과 수많은 활동을 통해 가장 많은 재산을 벌어들인 축구선수라는 라이오넬 메시보다 더 많은 재산을 가지고 있다는 이니에스타는 어떻게 이러한 재벌이 되었을까요?


추천글 - 코너 맥그리거를 성공으로 이끈 '이것'과 우리가 몰랐던 충격적인 7가지 사실들


 

#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축구선수 메시

 

먼저 리오넬 메시(Lionel Messi)에 대해 알아보자면 그는 6살에 유스클럽 인 뉴웰의 올드 보이즈에 합류하면서 축구를 시작해 현재 바르셀로나와 아르헨티나 국가대표팀 주장으로 활동 중입니다. 데뷔 초기에는 크게 활약하지 못했지만 2006FIFA 월드컵에서 가장 어린 아르헨티나 선수가 되어 2008년부터 크게 활약하면서 바르셀로나를 챔피언스리그 우승으로 이끌었고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압도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메시는 3년 연속 FIFA 올해의 선수상을 받았으며 2011년부터 가장 많은 골 기록을 세우는 등수 많은 활동과 놀라운 업적을 통해 어마어마한 재산을 벌어들였습니다. 2008년부터 그는 바르셀로나 최고의 연봉을 받고 있었으며 2015년에는 당시 4,470만 달러의 연봉을 받기 시작하면서 전세계 스포츠스타들 중 가장 많은 연봉을 받는 축구선수이자 가장 부유한 축구선수로 떠올랐습니다.


 

또한 아디다스와 게토레이, 타타자동차, 명품시계브랜드 오데마피게 등의 수많은 광고를 찍으면서 어마어마한 수입을 올렸으며 2016년 미국 경제잡지 포보스에선 그의 연간 수입을 8,150만 달러로 추산하여 호날두에 이어 전 세계에서 두번째로 높은 수입을 올린 축구선수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반면 농구선수 중 가장 많은 수입을 올린 선수는 NBA 스타 르브론 제임스로 지난 해에만 8,600만 달러인 약 920억을 벌어들였습니다. 하지만 그의 어마어마한 재산은 비니키 모델과의 불륜으로 이어지기도 하면서 엄청난 화제가 되었는데 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유부남 르브론 제임스의 5천억 재산이 비키니 모델과의 불륜에 미친 영향(영상) >

 


# ‘와인 사업가이니에스타

 

이러한 어마어마한 재산을 자랑하는 매시보다 이니에스타가 더 재벌이 된 이유는 와인 사업 투자로 인한 것이었습니다. 그는 공격수들만큼 주목받지 못하는 미드필더임에도 불구하고 팬텀드리블 장인으로 불리며 엄청난 축구실력을 선보여 진심 세계최고의 선수다”, “이니에스타의 플레이는 놀랍다 못해 경이로울지경이라는 극찬을 받는 축구선수지만 사업가로도 대단한 재능을 보여주고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놀라움을 주었습니다.

 

 


 

그는 호화로운 파티와 생활을 누리는 다른 축구스타들과는 달리 자신이 관심을 갖고있던 와인 사업에 투자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2010년 자신의 가족들과 함께 ‘Bodega Iniesta’라는 와이너리를 오픈했고 그가 운영하는 포도농장은 2,300헥타르인 여의도 3배 크기의 면적으로 총 35명의 농부들이 일하고 있습니다.

 

이니에스타 브랜드의 와인은 현재 33개 나라에 수출되고 있으며 스페인에서 그의 와인시장 점유율은 무려 20%나 차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등 전 유럽에서도 점유율이 5위 안에 들고 있습니다. 또한 2011에 유로연합이 선정한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와인 1위를 차지하기도 하는 등 와인사업으로 엄청난 수입을 벌어들이면서 축구가 부업 본업이 와인사업 이라며 축구계의 와인재벌로 유명한 스타가 되었습니다.


추천글 - 파블로 에스코바르, 최악의 마약왕으로 알려진 그의 충격적인 생애와 33조원 재산에 대한 6가지 진실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all rights deserved